이름 아도니스 밀러 (아도니스 : 여신 아프로디테가 사랑한 미소년)
성별 남성
나이 20
종족 인간
클래스 마법사
외형 허리까지 오는 긴 백금발에 자색 눈동자가 반짝이는 화려한 외형. 그의 얼굴은 한번 보면 잘 잊혀지기 힘들다.
특성치
근력 | 건강 | 민첩 | 지능 | 통찰 | 매력 | |
특성치 | 8+2 | 14 | 10 | 18+2 | 12 | 8 |
수정치 | 0 | 2 | 0 | 5 | 1 | -1 |
수정치+레벨 | 1 | 3 | 1 | 6 | 2 | 0 |
행동순서 : d20+0+1
전투 수치
장갑 | 10+1+1=12 |
신방 | 10+0+1=11 |
정방 | 12+1+1=14 |
현재치 | 최대치 | |
체력 | 24 | 3(6+2)=24 |
원기 | 8 | 8 |
회복량 : 1d6+2
공격 판정
상시, 적 하나
판정 | 명중 | 빗나감 | |
근접 | d20+0+1vs상대 장갑 | 1d6+0 피해 | 0 피해 |
원거리 | d20+0+1vs상대 장갑 | 1d4+0 피해 | 0 피해 |
특성피해보너스 ×1
기능 판정
d20+특성 수정치+1+출신점수vs환경 난이도
표상관계
- 모호한 황제 : 양가적 1
- 선한 대마도사 : 긍정적 2
한가지 특별한 것
자신의 모든 전생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출신
- 전직 궁정마법사 3
- 제국 마법 아카데미 수석 졸업생 3
- 역사 전문가 2
종족능력
추가특기 : 1레벨에서 인간PC들은 특기를 2개 가지고 시작합니다.
선수필승 : 전투가 시작될 때 순서판정을 2번하고 원하는 결과를 고릅니다.
특기
- 기능성주문(모) : 기능성주문칸 하나로 주문 두번 사용 가능
- 강인함(모) : 자기 클래스 기본체력의 절반 (소수점 이하 버림)을 체력에 추가로 받습니다.
클래스 특징
소마법 : 마법사는 매일 작은 마법을 몇가지씩 걸 수 있습니다. 이런 소마법은 고를 필요 없이 즉석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마법사들은 한 전투에서 지능수정치만큼 소마법을 걸 수 있습니다. 비전투 상황에서는 5분마다 3~6개정도 걸 수 있는게 됩니다.
소마법은 일반행동으로 사용하는 원거리 주문입니다. 또한 모험가급에선 표준 지속시간이 10(d6)분+10(마법사의레벨)분 입니다. 용사급은 1~6시간이며, 전설급은 2~12시간 지속됩니다.
소마법으로는 경보/마법사의손/마법사의표지/빛/소환상/수리/점화/해제/환청이 있습니다. (코어북 p.96)
순환주문 : 순환주문은 전투마다 적어도 1번은 걸 수 있고, 고조주사위가 0이거나 홀수일때 쓰면 그 전투에서 더 이상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의식주문 : 마법사는 누구나 주문을 의식적으로 걸 수 있습니다. (코어북 p.192)
천공계의 마력 : 마법사의 마법은 천공계의 힘을 빌려옵니다. 마법사가 천공계에 있을 때는 일일 주문이 전투 후 판정에서 16 이상일때 재충전 됩니다.
클래스 재능
고등마법 : 고등한 마법을 연구했기 때문에 저급한 마법사들이 흉내낼 수 없는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 암기 : 다른 마법사들은 주문을 준비할때 한 주문을 한번만 준비할 수 있지만, 고등마법 숙지자는 일일 주문을 각각 두번씩 준비할 수 있습니다.
- 마법차단 : 접전주문 / 전투마다 한번 / 자유행동으로 사용 / 발동조건 시야에 있는 단거리 내의 존재가 주문을 사용 / 대상 주문을 사용한 존재 / 공격판정 d20+5+1vs정방 / 명중 대상의 주문이 취소되고 주문에 사용한 행동을 잃습니다. 사용 횟수에 제한이 있는 주문이고 공격판정이 순수 짝수라면 그 횟수는 소진됩니다.
창성학 : 전투마다 한번, 신체방어를 대상으로한 주문을 사용했을때, 대상의 수를 정하거나 주문의 공격 판정을 하기 전 짧은 행동을 써서 주문을 증폭할 수 있습니다. 명중하건 빗나가건 주문의 피해주사위가 모두 최대치가 됩니다.
단, 공격판정이 순수 1이 나오면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수호학 : 일일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차례가 끝날때까지 +4의 장갑보너스를 받습니다.
클래스 주문
1레벨
감전의 손길 : 접전 주문 / 상시 / 대상 접전 대상 하나 / 공격판정 d20+5+1vs신방 / 명중 1d4 벼락피해, 공격대상이 자신으로 부터 이탈 / 빗나감 공격대상의 레벨만큼 자신이 피해
- 냉기광선 : 원거리주문 / 상시 / 대상 단거리의 적하나 / 공격판정 d20+5+1vs신방 / 명중 3d6 냉기피해 / 빗나감 1피해
- 산성화살 : 원거리주문 / 일일 / 대상 단거리 또는 장거리 적 하나 / 공격판정 d20+5+1vs신방 / 명중 4d10 부식피해, 5 지속 부식피해 / 빗나감 5 지속 부식피해, 다음번 짧은 휴식때 주문을 돌려받습니다.
- 색채분사 : 접전주문 / 순환 / 대상 단거리에 있는 같은 집단 내의 적 1d4명 / 공격판정 d20+5+1vs정방 / 명중 2d8 정신피해, 피해를 입은 후 대상의 체력이 10이하면 마법사의 다음 차례가 끝날때까지 쇠약해집니다.
- 잔상 : 원거리주문 / 일일 / 대상 자신, 단거리의 우리편 하나 / 전투 내내 또는 5분간, 대상에 대한 공격은 20%확률로 빗나갑니다. 사용
- 깃털낙하 : 접전주문 / 일일 / 자유행동으로 사용 / 이 주문을 걸면 자신의 추락 속도가 떨어져 1-2라운드 후에 안전하게 착지합니다. 아주 먼 거리를 떨어지고 있을 경우에는 바닥에 가까이 왔을때 걸 것을 권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안좋은때에 주문의 효과가 끝날 수 있습니다.
매료 : 원거리주문 / 일일 / 대상 체력이 40 이하인 단거리의 적 하나 / 특수 이 주문은 전투중에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공격판정 d20+5+1vs정방 / 명중 대상은 마법사나 그 동료들이 자기를 적대하기 전까지 마법사가 자기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상을 공격하거나 동료들을 공격하라고 시키면 대상은 매 라운드 극복판정을 해 성공하면 매료에서 벗어납니다. / 빗나감 아무 효과 없으며, 들키지 않음. 하지만 순수 1의 경우 상대가 화를 냅니다.
장비
무기와 갑옷 : 버터나이프 1개,흰색 천 케이프 로브,작은 원목지팡이, 황금거룡 표식의 은제 지팡이
기타 : 의식용보석 1개, 마법재료 로즈힙, 싸구려 홍옥수 4개(20gp 카넬리안)
표준모험장비 : 돈주머니 소형, 물주머니, 여행가방, 부싯통, 여행용 건량 3일, 우비망토, 침낭
포션 :
모험가급 음에너지 저항물약
음에너지 공격판정이 16+로 나오지 않았으면 대상이 입는 피해는 절반이 됩니다.
모험가급 치유포션
원기회복량+1d8 회복 (회복상한 30)
마법물품 : 계몽된 육신의 서
근력, 건강, 민첩성에 관련된 모든 기능 판정에 +1 보너스를 받습니다.
(기벽: 자기의 신체 능력에 관해 더욱 만족합니다.)
돈
325gp 8sp 9cp
뉴프 60gp
TRPG/제 13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