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0G0S10 : 보다 능숙한 모습으로

Game/마비노기

2022. 4. 5.

320x100
반응형

 

Chapter 0. 서장
Generation 0. 프롤로그
Serises 12. 보다 능숙한 모습으로

 

 

[던컨]
왔는가, 만년삼캔디. 오늘 자네에게 소개해줄 곳은 이 마을의 제분을 맡고 있는 풍차라네.

[만년삼캔디]
네?? 풍차요?


뜬금없는 장소에 나는 눈을 크게 떴다.
농사라도 지으라는 의미인가?


[던컨]
허허, 사실은 풍차를 관리하는 알리사가 마을에 새로운 사람이 왔다는 소식을 듣고 한 번 만나보고 싶어 하더군. 오랜만의 새로운 사람이라 다들 궁금한 거겠지.

[만년삼캔디]
아하….

[던컨]
풍차는 어제 대장간 가는 길에 봤겠지? 그곳에 가면 알리사가 자네를 기다리고 있을 걸세.


나는 여관 앞의 다리를 건너 풍차 앞으로 갔다.

 

[알리사]
어? 첨 보는 언니다. 난 알리사라고 해. 아, 언니가 만년삼캔디구나?


알리사가 이 꼬마 아이였구나.


[만년삼캔디]
안녕, 네가 날 불렀다면서?

[알리사]
응~ 여긴 내 또래 애들도 많이 없고 심심하니까~


앞치마와 같은 약간 누런 색으로 빛바랜 모자 아래로 반들반들한 머리카락이 살짝살짝 보이고, 콧대가 자리잡지 않은 동그란 얼굴에 크게 뜬 체리빛 눈망울은 호기심으로 반짝반짝거린다. 젖살이 채 빠지지 않은 뽀얀 볼에 난 솜털이 빛을 받아 토실토실. 조금 크게 입은 앞치마가 흘러내리지 않게 하려는 듯 짐짓 가슴을 쭉 펴고 손을 허리에 올리고 있다.


[만년삼캔디]
그런데 너 혼자 이 풍차를 관리하는 거야?

[알리사]
별 거 아냐~ 부모님 일을 도와주는 거지. 언니도 풍차 쓸 일 있으면 나한테 말해. 돈 조금 받고 풍차를 돌려줄게. 아르바이트를 하다 보면 밀가루가 필요하기도 하대.

[만년삼캔디]
밀가루?

[알리사]
응, 밭에서 밀을 수확하고 풍차로 가루로 만들어서 밀가루를 만드는 거야. 한 번 해볼래?

알리사는 내게 풍차 근처에 놓여 있던 낫 하나를 내밀었다.

300x250


[만년삼캔디]
밀가루가 있으면 빵도 만들 수 있나?

[알리사]
당연하지. 물론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지만, 후훗. 케이틴 언니 정도는 되어야 만들 수 있지.


어쨌든 요리 스킬도 존재하는 거구나! 요리를 직접 할 수 있다면 밥 값을 아낄 수 있지 않을까?


[만년삼캔디]
그럼 밀 좀 수확하고 올게. 저기 있는 밭 써도 되지?

[알리사]
응. 써도 되는데, 있잖아 있잖아. 메이킹 마스터리라는 거, 혹시 들어봤어? 이건 말야, 채집이나 만들기에 공통으로 요구되는 스킬이야. 이걸 알면 뭐든지 만들 때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대. 내가 아는 유일한 스킬인데, 추수하러 갈 거면 이게 도움될 거야.

 

메이킹 마스터리(Making Mastery)

무언가를 만드는 일은 그것이 어떤 일이든 재료를 선택하고 다듬어 알맞게 조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재료와의 관계를 머릿속에서 재구성하고 원하는 결과물에 이들 재료가 어떤 식으로 결함 하는지를 끊임없이 상상하는 사람에게 평소 그가 가지고 있지 못했던 인내와 끈기가 샘솟고, 이것은 스태미나의 향상으로 이어진다. 메이킹 마스터리는 만드는 사람의 마음이 반영되는 스킬로, 완성된 결과물을 상상하는 사람의 마음은 손끝을 더운 섬세하게 만들고, 그의 강한 바람과 상상은 현실의 세계에서 결과물이 성공적으로 만들어지도록 인도한다. 무언가를 만들거나, 혹은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찾아내는 기쁨은 메이킹 마스터리 스킬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다. (하지만, 요리와 인챈트는 이 스킬과 다른 영역에 속해 있는 것 같다.)

현재 랭크 : F
보너스 스탯 : 스태미나 +10
스킬 효과 : 생산과 채집 성공률 +1%


알리사의 설명을 듣자 바로 스킬을 습득했다.


[만년삼캔디]
고마워!

 

채집 성공률 보너스가 붙는다니. 나 같은 농사 초심자에게 딱이네.
나는 밥을 해먹을 생각에 신나서 노래를 부르며 밀밭에서 추수를 시작했다.


[만년삼캔디]
밀과 보리가 자라네, 밀과 보리가 자라네~ 밀과 보리가 자라는 건, 누구든지 알지요~🎵

 

추수(Harvest)

낫으로 밀이나 보리, 옥수수를 더 빠르게 수확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

현재 랭크 : F
보너스 스탯 : 의지 1
스킬 효과 : 추수 시간 감소 0.25초, 성공률 +1%, 보너스 채집률 +1%


낫으로 밀 한줄기를 베어내자 추수 스킬이 떴다. 곧바로 스킬 입수를 해 F랭크로 올리니 스킬 효과가 붙었다.
아까 메이킹 마스터리랑 합쳐지면 성공률이 +2%네? 처음 밀을 베는 것 치고 익숙한 기분인 게 스킬 때문인가? …아니면 기억을 잃기 전의 내가 여러 가지로 능숙했던 사람인 걸까? 모르겠다. 다만 이 스킬이라는 거 엄청 편리해서 원래 세계에 돌아간다면 너무 아쉬울 것 같았다. 거기서도 내 능력치가 수치로 뜨면 좋을 텐데.

 

추수(Harvest)

낫으로 밀이나 보리, 옥수수를 더 빠르게 수확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

현재 랭크 : D
보너스 스탯 : 의지 3
스킬 효과 : 추수 시간 감소 0.25초, 성공률 +3%, 보너스 채집률 +2%

 

어찌 되었든 현재로썬 추수가 재밌게 느껴진다는 게 사실이다. 벌써 추수 스킬도 D랭크고, 밭 한 칸을 싹 밀어버렸으니……. 응? 밀어버려?
나는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밀 밭을 둘러봤다. 광활한 하얀 밀밭. 내 반경 10m 정도의 밭 한 칸이 텅 비어있었다. 그리고 내구도가 닳아 더 이상 못쓰게 된 낫과 인벤토리 창에 꽉꽉 들어선 밀들…….


[만년삼캔디]
헉.


저, 전부 추수해도 괜찮나? 남의 밭인데 괜찮을 리가 없지. 밀을 다시 붙일 수도 없고…… 어쩌지.
안절부절못하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을 때, 내가 추수한 자리에서 밀이 다시 자라기 시작하는 게 보였다.


[만년삼캔디]
????? 이게 뭐야??? 아니, 뭐야????


충격이었다. 밀이 자라는 속도도, 이미 수확한 식물이 다시 자란다는 사실도.
이게 맞아?? 그래, 알리사에게 가서 물어보자. 저렇게 자라도 밭에 이상 없는 건지.


[만년삼캔디]
아, 알리사!

[알리사]
오, 만년삼캔디 언니? 왜 그렇게 헐레벌떡 뛰어와? 귀신이라도 봤어?

[만년삼캔디]
아니 귀신이 아니라, 밀이, 밀이……

[알리사]
응??

[만년삼캔디]
밀을 내가 수확했는데 다시 자라고 있어……!!

[알리사]
응? 밀은 수확하면 다시 자라는 게 맞지. 거기다 어른들의 풍년가를 들은 밀이니까 한동안은 빠르게 쑥쑥 자랄 걸? 저렇게 많이 자라니까 누가 좀 수확해 가야지, 가끔은 처치곤란이라구.

[만년삼캔디]
그래……?


아무래도 내가 알고 있는 식물의 성장이랑은 큰 차이가 있는 것 같다. 내가 가진 상식은 통하지 않는 게 많을지도.
그나저나 이런 축복받은 대지가 있다면 이 세계에는 기근 같은 건 오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이래서 정부에서 너나 할 것 없이 여러 이세계에 요원을 보내는 거구나.


[만년삼캔디]
아……. 내가 알던 거랑 달라서 좀 놀랬어.

[알리사]
언니가 살던 곳은 어떤 곳이길래 밀이 좀 다시 자란다고 그렇게 놀라?

[만년삼캔디]
봄 파종, 가을 파종하고 이듬해 겨울, 여름에 수확하고 땅도 휴지기를 줘야 하고, 암튼 그래.


농사에 잘 아는 건 아니지만, 사회 시간에 땅이 영양 보급하도록 쉬게 두어야 해서 휴지기를 줘야 된다고 배웠던 것 같다.
이런 건 잘만 기억나면서 어떤 학교를 다녔는지 친구가 누가 있었는지는 기억 안 난단 말야. 이상하게.


[알리사]
되게 이상한 곳이네. 어쨌든 여기는 언니가 알던 곳이랑 다른 곳이니까! 아, 혹시 풍차 사용법도 다르고 그래?

[만년삼캔디]
아니, 애초에 풍차를 처음 사용해봐.


사용법이…… 다르긴 하지. 내가 살던 곳의 풍차는 이제 제분기로써의 역할보다는 관광 랜드마크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으니까.


[알리사]
어쩔 수 없지. 그럼 이 책을 읽어 봐. 아까 언니가 밀가루로 빵을 만든다는 것 같길래 내가 공부하고 있는 책을 선심 써서 빌려주는 거야!

[만년삼캔디]
와아, 고마워!

 

나는 '제분과 요리 가이드 북'을 받았다.
알리사는 정말 착한 애구나. 빨리 읽어 봐야지.

300x250
반응형

Info

황제의길 프롤로그1 13시대 1230년 열의의 달 3월 10~15일
붉은흙1~2 3월 16일, 붉은흙3 3월 17일
황토젤리 3월 18~19일
엘돌란1~3 20일, 엘돌란3~7 21일, 엘돌란8~10 22일
황금요새1~2 23~24일 황금요새3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