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3.05(수) 메인 - 정민이의 그림 실력

Story/환생했더니 내가 로맨스 주인공

2020. 12. 19.

320x100
반응형

미술 수업이 있어 크레파스와 스케치북을 챙겨왔다. 수업 내용은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 장면 그리기였다.

나는 어떤 동화를 그릴까 고민하다가, 환생 후 스스로 처음 읽었던 동화인 파랑새를 그리기로 했다. 꿈속에서 파랑새를 찾는 치르치르랑 미치르. 구름 너머로 파랑새를 크게 그리고 여자애랑 남자애가 잠자리채와 새장을 들고 뛰어 다니는걸 그리자.

 

어찌저찌 다 그렸지만 원래 그림에 영 소질이 있던건 아니였던지라 적당히 형태만 알아볼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 그래도 8살이 이 정도면 선방한거지..?!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그리나 둘러봐도 대부분 나와 비슷했다. 음음, 나쁘지 않아.

그때 정민이의 그림이 눈에 들어왔다. 노란 머리의 소년과 사슴이 숲 속의 나무 그루터기에 앉아있는 그림이었다. 마치 동화책에 그려진 그림 중 하나 같았다.

정민아.. 이거 네가 그린거야..?
응? 아아, 응응!
아직 미완성이라 뚫어져라 보면 부끄러운데.. 사슴이 조금 그리기 어렵네~

전혀 부끄러워 할 수준이 아닌데요.

진짜 잘 그렸다!! 화가 같아!
화가는 절대 아니지~~

그림을 칭찬하니 늘 자신감이 넘칠 것만 같았던 정민이가 수줍은 듯 굴었다.

근데 무슨 동화야?
'아기 사슴 플래그' 란 동환데..

아기 사슴 플래그? 생소한 동화다.

첨 듣는다. 무슨 내용이야?
집에 명작 동화 전집이 있거든. 거기서 읽은건데...

 

아빠를 치료하기 위해 사슴 간이 필요했던 조디네 가족은 사슴을 사냥해 간을 구하게 된다. 다행히도 아빠의 병은 나았지만, 어미 사슴이 죽고 혼자 남은 새끼 사슴이 불쌍했던 조디는 부모님을 졸라 사슴을 데려와 키우기로 한다.
새끼 사슴에게 플래그라 이름 붙이고 돌보는데, 초식동물인 플래그가 커 가면서 농작물을 망치자 참다 못한 부모님이 플래그에게 총을 쏘았다. 총에 맞은 플래그는 숲 속으로 도망치게 된다. 조디는 플래그에게 총을 쏜 부모님을 원망하며 플래그를 쫓아 집을 나간다. 조디는 플래그를 찾아내어 돌본다.
하지만 집을 나와 오랫동안 점점 굶주린 조디는 그제서야 부모님이 그럴 수밖에 없던 이유를 깨닫게 된다.
결국 총에 맞은 상처가 악화되어 죽어버린 플래그를 땅에 묻어주고, 플래그의 몫까지 살겠다고 다짐하며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 부모님과 화해한다.

 

뭐야, 이거. 동화 맞아? 아니 전생에서도 워낙 세상이 삭막하니까 현실을 투영한 동화 같지 않은 동화가 엄청 많이 나오긴 했지만 이 곳도 만만치 않은데...?

당연히 인간이니까 동물보단 인간의 목숨을 우선시 할 수밖에 없고,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것도 여유가 있어야 자신 외의 다른 것도 보살필 수 있는거니까 현실적으로는 옳은 선택인데... 인류학적으로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대체 이 이야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이 뭔데. 심지어 흥미 위주로 쓰였다 하기에는 굉장히 구조가 단순하고 등장인물의 개성이 없다. 옆집에 사는 토마스씨가 밥을 먹었다. 밥을 먹으면 배가 부르다. 배가 고프면 앞으로 밥을 먹자. 정도의 느낌.

농경 사회의 소시민들이나 내 전생에는 좋은 교훈이 되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시대에는 전혀 맞지 않으니 이야기만 남아버린 동화다.

억지로 교훈을 이끌어 내보자면...

생명의 소중함도 좋지만 네 생명이 더 소중하다. 이기적으로 살아라..? 가난하면 친구도 배신할 수 있다? 너무하네..

아니면 사실 조디는 서술자였을뿐, 진짜 주인공은 플래그였던거다. 자신의 부모를 죽인 가족에게 의지하지 말라는 교훈? 원래 내용보다 더 잔인해..

교훈은 책임지지 못할 반려동물을 키우지 말라...?

내가 생각해도 이건 좀 그럴듯하군.

...가족을 생각한다면 부모님 말씀이 옳으니까 잘 들어야지.

이건 또 새로운 해석이네. 어린아이들은 이렇게도 생각하는구나. 그렇지. 세상은 아이들에게 말 잘 듣는 아이가 되기를 가르치니까 부모님 말씀 잘 듣자가 교훈이 될 수도 있겠네.

 

300x250
반응형

Info

황제의길 프롤로그1 13시대 1230년 열의의 달 3월 10~15일
붉은흙1~2 3월 16일, 붉은흙3 3월 17일
황토젤리 3월 18~19일
엘돌란1~3 20일, 엘돌란3~7 21일, 엘돌란8~10 22일
황금요새1~2 23~24일 황금요새3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