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 황금요새

아이디어/13시대 시나리오

2021.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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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레벨 3
캠페인 보상 100 gp
주위치 황금요새
세션 시작 황금요새에 들어간다.
세션 종료 황금요새의 적들을 전부 처리하고 마지막 층까지 도달한다.

사전정보
지금은 폐허가 된 황금요새는 가끔씩 성기사들이 방문해 관리합니다. 그런데 이번엔 무슨 일인지 많은 수의 악귀들이 요새를 장악했습니다. 이번에 요새 청소를 맡은 견습 성기사는 당황스러울 따름입니다.
그를 도와 황금요새에서 소악귀들을 내쫓아 봅시다.

주요정보
견습 성기사 드미트리 : 황금거룡의 기사단에 입단한지 얼마되지 않은 견습 성기사입니다. 그는 이번에 맡게 된 황금요새의 관리라는 임무를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곳에 왔습니다. 하지만 악귀로 가득 찬 요새에 발을 붙이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돌아갔다가는 그동안 요새가 더 망가질까 두려워 하고 있습니다. 그는 요새 주변을 서성거리며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1층 로비
손님을 맞이할만한 거대하고 웅장한 홀입니다. 거대한 황금거룡 모양의 석상이 있으며, 사람이 많이 드나든 흔적이 보입니다.


1레벨 pc 5명 기준, 드레치 찌꺼기 4마리, 유령 2마리가 등장합니다. 레벨별로 조정합니다.


드레치 찌꺼기
악귀라는 것만 간신히 알 수 있는, 형체를 알아보기도 힘든 악귀들이 여기저기 찌꺼기처럼 달라붙어 있습니다.
2레벨 조무래기 [악귀]
행동 순서 : +5
손톱 +6 vs. 장갑 : 5 피해
공포 : 드레치와 접전중인 적들은 체력이 12 이하일 경우 어지러워지고, 공격 판정에 고조 주사위 보너스를 받지 못합니다.
체력 10 / 장갑 16 / 신방 15 / 정방 12

석상 유령
황금거룡 석상 주변을 장식하는 작은 석상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2레벨 방해자 [언데드]
행동 순서 : +8
취약 : 신성
석상 부딫히기 +7 vs. 신방 : 7음에너지 피해.
순수 16+_대상은 쇠약해집니다. (극복 가능)
비행 : 망령은 허공에 떠서 배회합니다.
유령 : 망령은 모든 피해에 대해 피해 저항 16+가 있습니다. (신성 피해조차도) 단, 마력 피해만은 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폴터가이스트 : 물체를 공중에 부양시키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체력 40 / 장갑 18 / 신방 12 / 정방 16


지하를 마지막에 방문하거나 방문했지만 틈새를 메꾸지 못하면, 술취한 소악귀 3마리 출현


술취한 소악귀
소악귀들이 술냄새를 풍기며 비틀거립니다.
2레벨 방해자 [악귀]
행동 순서 : +5
썩은 손톱 +7 vs. 장갑 : 3 피해 및 5 지속 피해
원.취기 분출 +7 vs. 신방 : 7 피해. 대상은 어지러워집니다. (극복 가능)
매 차례의 첫 순수 16+_대상이 어지러워지지 않고 쇠약해지게 하거나, 또는 자유 행동으로 다른 대상에게 부패 분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비행 : 취해 있기때문에 날고는 있지만 잡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체력 40 / 장갑 20 / 신방 13 / 정방 16

-전리품
별 다른 전리품 없음, 석상에 도금되어있는 약간의 금 (10gp, 단 황금요새 관리인 성기사와 척을 질 수 있음.)


지하 양조장
황금거룡을 섬기는 기사들도 음주를 즐길줄 압니다. 이곳은 전에 요새를 지키는 이들의 맥주 저장고로 쓰였습니다.

양조장의 술에 한껏 취한 소악귀들이 양조장을 배회합니다.


술취한 소악귀 4마리 등장합니다.

술취한 소악귀
소악귀들이 술냄새를 풍기며 비틀거립니다.
2레벨 방해자 [악귀]
행동 순서 : +5
썩은 손톱 +7 vs. 장갑 : 3 피해 및 5 지속 피해
원.취기 분출 +7 vs. 신방 : 7 피해. 대상은 어지러워집니다. (극복 가능)
매 차례의 첫 순수 16+_대상이 어지러워지지 않고 쇠약해지게 하거나, 또는 자유 행동으로 다른 대상에게 부패 분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비행 : 취해 있기때문에 날고는 있지만 잡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체력 40 / 장갑 20 / 신방 13 / 정방 16

-전리품 : 소울포지 맥주 몇 병


술통 바닥에 아주작은 심연의 틈새가 있습니다.
난이도 20 기능판정 발견 시, 막을 수 있습니다. 막지 못할 경우, 추후에 황금요새 재방문하면 또다시 소악귀들이 요새를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2층 식당
식당과 주방이 있는 층입니다. 거대한 식당은 요새에 있던 인원들 모두를 수용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비어있는 황금망루의 식료품을 털기 위한 산적들은 어느새 소악귀에게 조종당하고 있습니다.
부엌 먼저 진입해 소악귀 처치시, 식당의 산적들은 세뇌가 풀려 대화(보통 15 매력판정)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pc 5명에 부엌에는 코조르틀 1마리와 두목 1명이, 식당에는 산적 5명이 등장합니다.

소악귀 코조르틀
적당한 귀에 몇 마디만 속삭이면 탐욕과 욕정을 더 심한 뭔가로 바꿀 수 있습니다.
3레벨 방해자 [악귀]
행동 순서 : +8
썩은 손톱 +7 vs. 장갑 : 3 피해 및 5 지속 피해
원.부패 분출 +7 vs. 신방 : 7 피해. 대상은 어지러워집니다. (극복 가능)
매 차례의 첫 순수 16+_대상이 어지러워지지 않고 쇠약해지게 하거나, 또는 자유 행동으로 다른 대상에게 부패 분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저주의 오라 : 소악귀를 공격했을 때 순수 1~5가 나오면, 공격자는 1d10의 정신 피해를 입습니다.
비행 : 소악귀는 날아다니기 때문에 잡기가 어렵습니다. 그리 빠르지도 능숙하지도 않지만, 인간이나 엘프보다야 잘 날아다닙니다.
체력 40 / 장갑 20 / 신방 13 / 정방 16

소악귀에게 조종당하는 산적들
"두목님이 너희들만 처치하면 우리도 부자가 될거라더라."
1레벨 병사 [인간형]
행동 순서 : +3
커틀러스 또는 몽둥이 +6 vs. 장갑 : 5 피해
원.갈퀴 달린 올가미 +5 vs. 신방 : 2 피해.
3피해) 대상은 고정됩니다. (극복 가능)
사용 제한_산적 두 명당 전투마다 한 번.
지형 친숙 : 자기 근거지나 그 근처 숲 속, 주점처럼 친숙한 지형에서 싸우는 선원은 공격판정, 장갑, 신방에 +1 보너스를 받습니다.
체력 25 / 장갑 16 (17) / 신방 14(15) / 정방 12

소악귀에게 조종당하는 산적 두목 블랙잭
"뭘 쳐다 봐?"
2배 위력 2레벨 강적 [인간형]
행동 순서 : +5
커틀러스와 단검 +7 vs. 장갑 (2회 공격) : 8 피해
순수 홀수 명중_대상은 블랙잭의 치사한 속임수에 당해, 다음 자기 차례가 끝날 때까지 어지러워집니다. (공격에 -4)
빗나감_2 피해.
원.투척용 단도 +6 vs. 장갑 : 9 피해
탐욕과 욕정에 도취 : 블랙잭은 소악귀의 말을 믿은 나머지 자기가 무적인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자기 차례가 시작되면 블랙잭은 고조 주사위의 2배에 해당하는 임시 체력을 얻습니다. 이 생각을 깨뜨리면 (난이도 20 판정), 이 효과는 사라지고 정방도 2 줄어듭니다.
체력 65 / 장갑 18 / 신방 15 / 정방 14 (12)

-전리품 : 간단한 식료품


3층 침실
침실로 쓰여진 합숙소와 휴게실들이 모여있는 층입니다. 황금요새가 찬란하던 시절에는 이곳에 많은 성기사들이 거주했을것입니다.


방은 2개로 똑같이 생긴 방이며, 해골 셋이 배치되어 있는 것도 동일합니다.
천을 뒤집어 쓴 두개골 셋이 근처에 다가간다면 이불속에서 기습합니다. 기습룰을 따르세요.

천을 뒤집어 쓴 경비 두개골
눈에 박힌 반짝이는 유리, 그리고 이마에 새겨진 룬을 보면, 누군가가 일부러 이 두개골에 유령이 깃들도록 조치를 취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레벨 병사 [언데드]
행동 순서 : +9
접.괴성 +8 vs. 정방 (단거리의 무작위 존재 1d3명) : 4 정신 피해
순수 16+_대상은 고정됩니다. (극복 가능)
순수 결과가 고조 주사위 이하_단거리의 적(하단의 드레치 찌꺼기 참조) 1d3명이 경보를 듣고 달려옵니다.
이동 불가 : 경비 두개골은 뛰지도, 달리지도, 구르지도, 날지도 못합니다. 심지어 자기 턱도 못 움직입니다.
기회 없음 : 경비 두개골은 기회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보석 눈 : 이 두개골은 이 세계 밖에서 온 것들도, 보이지 않는 것들도 볼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잔상 주문, 도적의 그림자 걸음, 그 밖의 비슷한 능력들은 두개골에게 전혀 통하지 않고, 괴성의 영향도 받습니다. (PC들이 두개골에게 들키지 않을 만한 개연성 있는 전술을 생각해 냈다면 두개골은 보통 극복 판정에 성공해야 탐지할 수 있습니다.)
이동 감지 : 단거리에 있는 적이 이동 행동을 써서 이동할 때, 두개골은 그 적에게 자유 행동으로 괴성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이 명중하면 이동이 방해를 받습니다. 그림자 걸음, 순간이동, 그 의 특별한 이동도 괴성 공격을 발동시킵니다.
사용제한_한 라운드에 최대 2회.
체력 20 / 장갑 16 / 신방 11 / 정방 16

드레치 찌꺼기
악귀라는 것만 간신히 알 수 있는, 형체를 알아보기도 힘든 악귀들이 여기저기 찌꺼기처럼 달라붙어 있습니다.
1레벨 조무래기 [악귀]
행동 순서 : +5
손톱 +6 vs. 장갑 : 4 피해
공포 : 드레치와 접전중인 적들은 체력이 9 이하일 경우 어지러워지고, 공격 판정에 고조 주사위 보너스를 받지 못합니다.
체력 7 / 장갑 15 / 신방 14 / 정방 11

-전리품 : 경비해골의 눈은 질이 떨어지는 카넬리안으로 되어있습니다. (개당 20gp, 2개씩 해골 3개=총 6개)


4층 창고
무기고,저장고,서고 등 다양한 종류의 보급품들을 저장하던 창고들입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고 그런 흔적만 남았습니다.


무기고에 들어간다면 전사 하급 타락귀, 저장고에 들어간다면 뚱뚱한 하급 타락귀, 서고에 먼저 들어간다면 참모 하급 타락귀, 창고에 들어간다면 하급 타락귀가 가장 먼저 등장합니다. 이후 고조주사위가 1 증가할 때마다 등장하지 않은 세 타락귀가 순차적으로 등장합니다.
4명의 타락귀를 전부 쓰러트리면, 4층 어느방에 들어가도 적은 나오지 않습니다.

전사 하급 타락귀
"인간 따위가 우리의 상대가 될 성 싶으냐? 절망해라!"
3레벨 방해자 [악귀]
행동 순서: +9
양손에 검 +8 vs. 장갑 (2회 공격) : 5 피해
순수 16+_타락귀는 대상에게서 이탈할 수 있습니다.
공포의 오라 : 접전 중인 적들은 체력이 악귀의 공포 한계선(15)까지 떨어지면 어지러워지고, 고조주사위 보너스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체력 45 / 장갑 19 / 신방 13 / 정방 17

하급 타락귀
"나가라, 우리의 안식처에서!"
3레벨 술사 [악귀]
행동 순서: +6
뿔과 단도 +8 vs. 장갑 (2회 공격) : 4 피해
순수 16+_타락귀는 대상에게서 이탈할 수 있습니다.
원.심연의 속삭임 +9 vs 정방 (단거리 또는 장거리 적 하나) : 10정신피해. 대상은 혼란에 빠집니다.(극복가능) 대상은 3d6의 정신피해를 입기로 하면 정신을 차리고 혼란을 면할 수 있습니다.
체력 42 / 장갑 19 / 신방 12 / 정방 16

뚱뚱한 하급 타락귀
"인간을 타락시키는거고 싸움이고 아무것도 하기 싫다.."
3레벨 술사 [악귀]
행동 순서: +3
뿔과 단도 +8 vs. 장갑 (2회 공격) : 4 피해
순수 16+_타락귀는 대상에게서 이탈할 수 있습니다.
체력 45 / 장갑 18 / 신방 14 / 정방 16

참모 하급 타락귀
"너희가 생각하는 것 쯤이야 손바닥 안이지."
3레벨 술사 [악귀]
행동 순서: +8
날카로운 지팡이 +8 vs. 장갑 (2회 공격) : 5 피해
순수 16+_타락귀는 대상에게서 이탈할 수 있습니다.
접.분란의 씨앗 +9 vs. 정방 (같은 대상과, 또는 서로 접전중인 단거리의 적 둘) - 대상 둘 중 하나가 다른 하나에게 상시 근접 공격을 가합니다.
사용 제한_하루에 한 번. 짧은 행동.
원.심연의 속삭임 +9 vs 정방 (단거리 또는 장거리 적 하나) : 12정신피해. 대상은 혼란에 빠집니다.(극복가능) 대상은 4d6의 정신피해를 입기로 하면 정신을 차리고 혼란을 면할 수 있습니다.
체력 40 / 장갑 18 / 신방 13 / 정방 16

-전리품 : 황금거룡 표식의 은제 롱소드 2개, 황금거룡 표식의 은제 지팡이, 황금거룡 표식의 단도 2개, 모험가급 룬 2개


5층 용의 방
과거에는 이곳에서 황금거룡이 거주하던 때도 있었을 것입니다.


용을 따라하는 악귀 1명 등장

용을 따라하는 타락귀 드래고틀
타락귀는 적의 힘을 역이용하는 것이 장기입니다. 패배했을 때조차도 뼈아픈 조롱을 내뱉곤 합니다.
4레벨 술사 [악귀]
행동 순서 : +9
뿔과 단도 +8 vs. 장갑 (2회 공격) : 5 피해
순수 16+_타락귀는 대상에게서 이탈할 수 있습니다.
원.심연의 속삭임 +9 vs. 정방 (단거리 또는 장거리의 적 하나) : 15 정신 피해. 대상은 혼란에 빠집니다 (극복 가능). 대상은 6d6의 정신 피해를 입기로 하면 정신을 차리고 혼란을 면할 수 있습니다.
원.부패의 숨결 +9 vs 신방 (단거리의 적 1d3명) : 10음에너지 피해.
불 저항 18+ : 불에 저항력이 있다는 것은 불로 공격을 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체력 62 / 장갑 19 / 신방 14 / 정방 18

-전리품 : 마법물품 미정, 황금망루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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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

황제의길 프롤로그1 13시대 1230년 열의의 달 3월 10~15일
붉은흙1~2 3월 16일, 붉은흙3 3월 17일
황토젤리 3월 18~19일
엘돌란1~3 20일, 엘돌란3~7 21일, 엘돌란8~10 22일
황금요새1~2 23~24일 황금요새3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