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GAMBLE OF AXIS

아이디어/13시대 시나리오

2021. 5. 3.

320x100
반응형

캠페인 레벨 1
캠페인 보상 50gp
주위치 액시스 검투장 지구
세션 시작 누군가 PC에게 도박 내기를 걸어왔습니다.
세션 종료 내기의 승부가 났습니다.

※본 시나리오는 겜블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3시대의 화폐소모, 실제 돈을 걸지 않아도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는 겜블을 구상하다 만들어진 시나리오 입니다.
따라서 제 13시대의 배경만 차용했기 때문에, 룰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사전정보
검투장 지구에서는 검투 경기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그 때문에 다양한 내기와 게임도 활성화 되어있죠.
PC는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해 검투장에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당신에게 누군가 도박 내기를 걸어왔습니다.

※100gp 이상의 소지자가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요정보
라이벌 : 도박 내기를 제안한 인물입니다.
낯선 사람과 큰 돈이 오가는 내기를 할 리가 없죠. 이 인물은 동료 PC일 수도 있고, 가족이나 친구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의미 그대로 라이벌일 수도 있고요.
누구든간에 당신과 선의의 경쟁을 즐길 수 있을만한 지인을 라이벌로 설정해 주세요.
당신 : 도박 내기를 받아들인 PC입니다. 당신은 혼자일 수도 여럿일 수도 있습니다.
쏟아지는 왕관의 보석 : 액시스 검투장 지구에 있는 거대 카지노입니다. 명색이 제국 수도의 카지노답게 동서부를 아우르는 겜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딜러와의 승부 뿐만 아니라, 개인실에서 술과 안주를 주문하고 일행끼리 간단하게 겜블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기의 전조
당신은 라이벌과 검투 경기를 구경하러 왔습니다. 액시스의 검투 경기는 유명하고 굵직한 몇 가지 외에도 여러 종류가 나타났다 사라지기도 합니다. 그 중 당신이 관람하는 것은 가장 스탠다드한 토너먼트입니다.
피 튀기는 싸움의 열기가 무르익어 갈 때쯤, 라이벌은 경기의 우승자로 바쿠스를 지목합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검투사 정보는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토너먼트
토너먼트 검투 경기의 룰은 간단합니다.
상대 전사와 1대1로 싸워서 이기는 자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합니다. 그리고 진출한 이들끼리 싸우고 또 이긴 자들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합니다.
그렇게 최종 라운드까지 진출하는데 성공한다면 그 대회의 우승자가 됩니다.

PC와 라이벌이 관람 중인 토너먼트는 경기가 무르익어 결승전까지 왔습니다. 참가자는 바쿠스와 디오, 두 명입니다.
바쿠스 : 직전 토너먼트의 우승자입니다. 모두가 이 인물이 우승할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돈을 걸어도 큰 돈은 벌지 못하지만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디오 : 새로 떠오르는 신예입니다. 이전 경기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고, 새로운 우승자가 나타나길 바라는 사람들의 기대주입니다. 우승확률은 확실하지 않지만 그만큼 벌어들일 수익이 기대됩니다.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검투사를 선택해 주세요. 배팅 최소 금액은 5gp입니다. 그다음 d6을 굴려 판정해 주세요.
d1~2 : 디오, 배당금 10gp
d3~6 : 바쿠스, 배당금 6gp

판정에 나온 인물이 이번 토너먼트의 우승자입니다. 예상이 적중했다면 배당금을, 실패했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내기에서 이겼을 때 : 당신은 디오를 선택했고, 라이벌은 대진운이 좋아 올라올 수 있었던 그런 신예는 바쿠스를 이기지 못한다며 조롱했습니다. 하지만 그 예상을 깨고 디오는 바쿠스를 가뿐히 이기고, 이번 토너먼트의 우승자가 됩니다.
당신은 라이벌을 한껏 비웃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라이벌은 당신이 초심자의 행운으로 이긴거라며 실력이 아니라고 우깁니다.

내기에서 비겼을 때 : 당신은 바쿠스를 선택했습니다. 라이벌은 당신의 보는 눈이 탁월하다며 놀랍니다. 바쿠스가 검투 경기에서 이기든 지든 상관없이, 라이벌은 이대론 승부가 되지 않는다며 다른 내기를 제안합니다.
내기에서 졌을 때 : 당신은 디오를 선택했습니다. 라이벌은 대진운이 좋아 올라올 수 있었던 그런 신예는 바쿠스를 이기지 못한다며 조롱했습니다. 하지만 디오는 라이벌의 말과는 달리 제법 잘싸웠습니다. 하지만 실전 경험이 부족한 탓인지 어이없는 실수를 하며 승리를 바쿠스에게 내어주었습니다.
라이벌은 졸이던 가슴을 쓸어내리곤 당신을 비웃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은 이대로 당하고 있을 수 없었기에 라이벌에게 다른 내기를 제안합니다.



쏟아지는 왕관의 보석
내기에서 이기든 비기든 졌든간에 당신은 겨우 이걸로 끝낼 생각이냐는 라이벌의 도발에 넘어가고 맙니다.
당신과 라이벌은 서로의 50gp를 걸고 액시스에서 즐길 수 있는 도박으로, 카지노 쏟아지는 왕관의 보석에서 승부를 겨루기로 합니다. 종목은 포커, 훌라, 마작입니다. 기본은 3판 2선제이지만 인원이 여럿일 경우 승부 상황에 맞게 3가지 게임을 중복해서 겨루도록 합니다.
무슨 종목을 먼저 시작해도 문제 없으며, 2판을 먼저 이긴 사람이 이 내기의 승자입니다. PC 혹은 라이벌이 2판을 먼저 이긴다면 굳이 3번째 승부를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겜블 중 파산은 승리 횟수와 상관 없이 패배이므로 자산 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확신이 들지 않을 때 베팅 금액을 포기하고 폴드를 선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커
포커를 진행해 50gp를 먼저 따내는 사람이 승자입니다.

간단하게 진행하기 : 포커 족보 패의 이름만 빌려온 주사위 숫자 겨루기로, 굴려서 나온 패가 높은 사람이 상대에게 각각 10/상대인원gp를 받아갑니다.

d100을 굴리고 나오는 숫자에 따라 패가 정해집니다.

1 백 스트레이트 플러시 / 2~14 원 페어 / 15~24 투 페어 / 25~30 노 페어 / 31~42 트리플 / 43~54 스트레이트 / 55~65 플러시 / 66~75 풀하우스 / 76~82 백 스트레이트/ 83~89 로얄 스트레이트 / 90~96 포카드 / 97~98 스트레이트 플러시 / 100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시

높은 패 확인은 하기 족보를 확인하세요. 같은 패가 나온 경우, 주사위의 수가 높은쪽이 이깁니다.

트럼프카드로 포커 즐기기 : 트럼프 카드를 사용해서 포커를 진행합니다. 시작 판돈은 1gp입니다.
마스터의 오른쪽 사람부터 패를 3장씩 나누어주고, 플레이어들은 확인 후 오픈할 카드 1장만 뒤집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받은 순서대로 베팅을 시작합니다.
베팅의 방법은 하기와 같습니다.

체크(Check) : 판돈을 더 추가하지 않고(시작 판돈만 베팅) 차례를 넘기겠다는 신호. 카드가 돌아가고 '처음으로 베팅'하는 사람만 쓸 수 있다. 단, 이후 다른 사람이 체크를 받아들이지 않고 (콜 하지 않고) 판돈을 올렸다면 (베트 했다면) 순서가 돌아왔을 때, 체크를 한 사람도 콜/레이즈를 하거나 판을 포기(폴드)해야 한다.
베트(Bet) : 배팅 라운드에서 최초로 판돈을 올리겠다는 신호. 만약 자신의 차례에 아무도 베트를 선언하지 않으면(체크 이후 콜만 진행되었다면) 플레이어 전원이 이번 라운드에선 모두 판돈을 올릴 의사가 없다고 간주되어 추가 베팅 없이 다음 단계로(카드를 나눠주거나, 게임종료) 넘어가게 된다. 베트를 선언한 사람은 선언한만큼의 베팅액을 올려야 하며, 다른 플레이어들은 콜 혹은 레이즈를 선언해야만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콜(Call) : 앞의 플레이어가 판돈을 올린 것을 받아들인다는 의미. 하나의 체크,베트,레이즈에 모든 플레이어가 콜하면, 베팅 라운드는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레이즈(Raise) : 앞의 플레이어가 판돈을 올린 것을 받아들이고, 또한 거기서 추가로 더 베팅하는 것. 한 라운드에 한 플레이어 당 최대 3번까지 가능하다.
폴드(Fold) : 경기를 포기하는 것. 포기하기 전까지 베팅한 금액은 잃게 된다.

모두가 콜을 선언해서 이의가 없으면, 공개한 카드의 숫자가 높은 사람부터 카드 1장씩 줍니다. 이때 받은 카드는 공개합니다.
플레이어 전부 카드를 받았다면, 처음 베팅을 시작했던 플레이어 오른쪽의 플레이어가 베팅을 시작합니다.

이런 식으로 카드를 7장째 받을 때까지 계속합니다. 마지막 7번째 카드는 공개하지 않고, 베팅라운드가 끝난 후 자신이 가진 5장의 카드를 조합해 가장 높은 족보의 패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승리한 플레이어는 베팅 된 금액을 전부 가져갑니다.

족보 확인은 하기와 같습니다. 가장 낮은 패부터 순서대로 나열했습니다.

노 페어숫자가 높은 카드 1장.
아래에 언급되는 어느 족보에도 해당되지 않는 경우.
원 페어 숫자가 같은 카드 2장.
같은 원 페어여도 숫자가 높은 페어가 더 높다.
투 페어 원 페어가 2개.
원 페어와 마찬가지로 숫자가 높은 페어가 더 높다. 대부분 게임의 승부지점이 투 페어다. 다른 패에 비에 적당히 나오기 쉬우면서 높다.
트리플 숫자가 같은 카드 3장.
이 족보부터는 승리할 확률이 급격히 높아진다. 바닥에 깔려 공개 된 패로는 잘 파악이 안 되는 족보이다. 특히 상대가 손에 원 페어를 숨기고 있을 때 그렇다. 그렇기에 크게 이길 수 있는 패 중 하나다. 상대가 원 페어가 뜨거나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베팅을 꽤 높게 한다면 트리플 또는 풀하우스를 의심해 볼 것. 물론 블러핑(별 것 아닌 카드가 맞는데 베팅을 높게 해서 판돈을 높이는 행위)일 수도 있다.
스트레이트 숫자가 이어지는 카드 5장.
물론 K에서 A로 이어지는 조합은 불가하다. (예:패가 Q,K,A,2,3)
백 스트레이트A, 2, 3, 4, 5.
패의 무늬는 상관 없다.
로열 스트레이트 10, J, Q, K, A.
A가 들어간 스트레이트는 백 스트레이트와 마운틴 단 둘 뿐이다. 이 역시 패의 무늬는 상관없다.
플러시 무늬가 같은 카드 5장.
플러시는 나오기도 힘들고 높은 패이지만다만 상대에게 잘 읽힐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공개 된 패에 같은 모양이 3개 이상 깔려야 하기에 누구든 플러시를 의심할 수밖에 없으며, 다른 사람들도 동일하게 플러시가 뜰 확률이 높다. 이런 경우 상대방에도 플러시가 뜰 것을 고려하고 숫자의 높이도 판단해 승부해야 한다.
풀하우스 트리플 + 원페어.
매우 낮은 확률이지만 풀하우스끼리 대결이 일어날 경우엔 트리플을 이루고 있는 카드의 수로 우열을 정한다.
포카드숫자가 같은 카드 4장.
첫 카드에 트리플이 뜨고 나머지 한 장의 카드가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으면 꿈이라도 꿔 볼 수 있는 패. 첫 카드가 트리플이 아닌채로 포카드가 나왔다면, 상대가 공개 된 팬소 최소 원 페어, 트리플 이상을 추측할 수 있기 때문에 나오기도, 승부하기도 쉽지 않다.
스트레이트 플러시 숫자가 이어지고 무늬가 같은 카드 5장.
포커 최강의 카드. 백 스트레이트, 로열 스트레이트 등이 없는 일반룰에서는 가장 높은 패이다.
백 스트레이트 플러시 무늬가 같은 A, 2, 3, 4, 5.
무늬가 하나라도 다르면 일반 스트레이트 플러시이다.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무늬가 같은 10,J,Q,K,A
포커 카드의 정점. 이 패보다 더 높은 패가 나올 수 없다.


훌라
게임에서 이기는 사람이 승리하고, 이긴 사람은 판돈 50/상대인원gp를 가져갑니다.

간단하게 진행하기 : 단순 주사위 숫자 겨루기로, D100을 굴려서 제일 작은 수가 나온 사람이 이깁니다. 같은 수가 나왔을 경우에는 그 플레이어끼리 주사위를 한 번 더 굴립니다.

트럼프 카드로 훌라 즐기기 : 일반적으로 패 분배는 52장(조커를 포함하면 54장)을 섞은 뒤 한 사람 앞에 7장씩 돌린다. 돌리고 남은 패를 뒤집은 채로 가운데 쌓아 놓고 그 중 맨 위의 한 장을 패를 버리는 곳에 보이게 해서 놓는다. 이 카드는 그 게임에서 선인 사람이 가져와서 등록에 이용할 수도 있다.
버려진 카드를 가져가는 행위를 땡큐라고 하며, 이는 한 라운드에 1번밖에 하지 못한다. 땡큐한 카드는 자신 차례에 바로 등록해야 한다.

게임의 시작은 땡큐를 하든 공통 덱에서 패를 가져오든 카드를 한 장 가져온다.
그리고 등록과 붙이기를 하여 패를 손에서 내려놓거나 그럴 카드가 없다면 하지 않는다. 등록이나 붙이기를 하지 않았다면, 남는 카드 중 필요없는 카드를 버리는 곳에 공개한 채 버린다.

등록이란 조건이 맞는 패를 손에서 내려 놓는 것이고, 붙이기란 등록되어 있는 플레이어의 카드들 중에 조건이 맞으면 자신의 카드를 그곳에 같이 등록하는 것이다.

등록의 조건은 하기와 같다.

1. 숫자가 서로 이어져 있는 같은 무늬의 카드 3장, 그 이상.
A는 낮은 패이나, 동시에 Q-K-A처럼 높은 패도 되고, 심지어 숫자가 K-A-2처럼 돌아가도 된다. 조커를 넣어서 하는 경우, 없는 숫자로 대체해서 이을 수 있다.
2.서로 같은 숫자의 카드 3장 혹은 4장.
3.숫자가 7인 카드 1장.
단, 조커는 단독 7로 대체해서 등록할 수 없다.

붙이기는 등록을 한 번 해야만 할 수 있으며, 붙이기의 조건은 하기와 같다.

1.숫자가 서로 이어져서 등록된 카드의 경우(7 하나만 등록된 경우 포함) 그 바로 앞이나 뒤의 숫자 1장.
2.숫자가 같은 카드 3장이 엮여 있을 때 나머지 1장.
3.조커가 패에 있는 경우, 그 조커만 붙이기.
4.등록 된 카드에서 숫자 옮기기. (단 카드가 옮겨져도 등록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3-4-5-6에서 6을 가져가서 붙이기에 이용해도 되지만, 4나 5를 가져가면 안된다.)

판이 끝나는 조건은 다음과 같다.

1.어느 한 사람이 자신의 카드를 손에서 다 없애버렸을 때, 그 사람은 무조건 승리한다.
2.어느 한 사람이 자신의 카드 점수가 가장 낮다고 생각하여 승부를 보기 위해 '스톱'을 선언했을 때. 손에 있는 카드 점수의 총합이 가장 낮은 사람이 승리한다.
스톱은 한 번 등록한 이후에 할 수 있다.
3.쌓여 있는 카드를 다 뒤집어 더 이상 가져올 카드가 없을 때, 그 즉시 게임이 끝난다. 똑같이 손에 있는 카드 점수의 총합이 가장 낮은 사람이 승리한다.


마작

간단하게 진행하기 : d10를 3번 굴려 주사위의 숫자가 연속 되는 수로 나오거나 같은 수로 나올 경우 1점. 총 5점을 먼저 달성하는 사람이 이긴다. 점수가 같아서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에는 d20을 굴려 높은 수가 나온 쪽을 우승시킨다.
상대 플레이어들은 20/상대인원수gp를 우승자에게 각각 준다.


마작패로 마작 즐기기
: 카드게임에 비해 룰과 역이 복잡하고 많기 때문에 기재는 생략한다.


내기의 결과
2승이 나오면서 내기는 끝이 났습니다.

PC가 2승했을 경우 : 내기에서 이긴 PC는 라이벌에게 50gp를 받게 됩니다. 라이벌은 더 이상 당신을 얕잡아 보지 않겠다 합니다.
라이벌이 2승했을 경우 : 라이벌은 자신이 이길줄 알았다며 기뻐합니다. 그는 카지노에서 돈을 많이 땄으니 굳이 내기의 돈은 주지 않아도 괜찮다고 합니다.

300x250
반응형

Info

황제의길 프롤로그1 13시대 1230년 열의의 달 3월 10~15일
붉은흙1~2 3월 16일, 붉은흙3 3월 17일
황토젤리 3월 18~19일
엘돌란1~3 20일, 엘돌란3~7 21일, 엘돌란8~10 22일
황금요새1~2 23~24일 황금요새3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