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살하는 바다 (2) - 해안선 조사

아이디어/13시대 소재집

2022.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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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안선 조사

여행 몽타주

은색만(Silver Cove)은 뉴 포트 근처의 내륙해 남서쪽 해안 어딘가에 있다.
은색만까지의 여정은, 아래 방식 같은 몽타주를 이용해라.

1. 문제 : "수평선에 고블린들이 서성거리고 있습니다. 쉿, 그들이 가까이 다가옵니다."
해결책 : "괜찮아요! 그들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제가 특유의 로봇같은 감지 능력을 발휘할게요. 그리고 조용히 숨어서 용의 울음소리를 흉내낸다면 어떨까요? 고블린들은 겁에 질려 달아났습니다."

2. 문제 : "지금 저희들이 지나가고 있는 숲에서 위협적인 느낌이 듭니다. 곧이어 늑대 무리, 큰 까마귀 무리, 그리고 큰 사슴 무리들이 나타났습니다. 짐승들 모두 점점 더 가까이 다가오고 있어요."
해결책 : "저는 백파이프를 연주하며 삼림 합창단의 노래를 부릅니다. 이게 숲속의 동물들이 우리를 친구로 대하도록 영감을 줄 거에요."

3. 문제 : "저희는 늪의 교차로에 다다랐습니다. 그런데 표지판이 모두 파괴되어 있네요. 어느 쪽으로 가야 할까요?"
해결책 : "북쪽에서 유황 냄새가 나요. 우린 남쪽으로 가는게 좋겠습니다."

4. 문제 : "마을을 거닐던 도중, 동네 불량배들이 저희에게 시비를 걸어옵니다."
해결책 : "제일 먼저 가장 큰 녀석부터 주먹으로 때렸습니다. 한 방에 나가떨어졌어요. 불량배들의 친구들이 흩어져서 도망갔습니다."


피리긴의 돔

후원자의 마법에 의해 제공되는 정보라면, 피리긴(Firigin)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는 외딴 바위 언덕의 옆구리가 잘려진 돔 모양의 구조물에 살고 있다.
PC가 도착했을 때, 돔이 적 표상의 부하들에게 포위되어 있는 것을 발견! 타이밍 좋았다. 깡패들은 문과 창문을 부수는데 성공하기 시작했지만, 돔은 강한 무언가로 지어졌고 쉽게 깨지지 않는다.

적들
적대자에게 고용된 부하 중, 비공식적인 리더는 스스로를 나다(Nadda)라고 부르는 보호 마법사다. 자기한테 무슨 일이 생기면 세상 탓을 하는 전형적인 멍청한 범죄자다.

  • 인간 보호 마법사 (Human Hedge Wizard)
  • 인간 용병 검사 (Human Sellsword)
  • 몽둥이 든 인간 깡패 (Human Club Thug)
  • 비수 던지는 인간 (Human Dart Thrower)


전투 결과
실패할 것 같은 경우 : 그런 약한 놈들에게 패배하는 것은 거의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생각과 다르게 패배 위기에 처했다면, 피리긴에게 그가 만들어 낸 이상한 발명품 중 하나로 당신들을 구하라고 해라. 그 당치는 당신이 소지하고 있는 마법 아이템을 일부 불태우거나, PC들이 작은 피해를 입을 것이다.

승리 : PC가 마지막 폭력배를 쓰러뜨렸을 때, 그 PC는 DC 15 통찰 기능판정을 진행하여 쓰러져 있는 폭력배 중 한 명이 치료약을 꺼내 들고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관찰이나 군사 전술과 관련된 배경이 도움 될 것이다. '성공'한다면 PC는 폭력배의 손에서 치료약을 빼앗고, 소지품에 1개의 물약을 추가한다. '실패'한다면 폭력배들이 몸부림치다 물약이 쏟아질 것이다.


폭력배들 심문
나다(Nadda) 또는 리졸(Risol), 모니스(Monis), 롱스택(Longstack), 큐어(Qure) 등의 이름을 가진 다른 생존자들은 PC의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흘릴 것이다.

  • 그들은 피리긴(Firigin)이나 영웅들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들은 단지 돈을 위해 이 일을 하고 있을 뿐이다.
  • 그들은 은화 몇 개를 받았다. 꽤 많은 돈을 받고 있다. 아니, 사실 아직 돈을 못 받았다. 그들은 절반을 선불로 달라고 했지만 받지 못했다.
  • 그들은 뉴 포트 외곽 거리에서 검은 망토와 후드를 쓴 마른 인간 여성으로부터 일자리를 얻었다. 그 여자는 보고를 할 때 다시 만날 수 있을 거라고 했고, 직접 찾아다니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 그 여자는 그들에게 [후원자의 표상]의 하인들이 그들을 방해할 수도 있지만, 그녀 자신이[적수가 세운 음모의 일부로서 여행 몽타주 중 있었던 이야기 하나가, 그녀가 보낸 적일 것이다.] 하인들 중 몇 명을 죽이러 가는 길이니 적수가 줄어들 거라고 말해줬다.
  • 그들은 피리긴을 잡아서 이니고 샤프라는 사람에 대해 아는 게 있는지 알아보기로 되어 있었다. 그리고 검은 옷을 입은 여자가 그들을 찾을 때까지 그를 살려두기로 했다.

폭력배를 고용한 사람 : 검은 옷을 입은 여자는 적의 하수인이고 이 모험에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미래의 모험에서 다시 활동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당신에게 달렸다. 당장의 모험에는 그녀를 추적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다.


돔 안으로 들어가기

PC가 폭력배들을 물리친 후, 고마워하는 피리긴은 그들의 시기적절한 개입에 감사할 것이다. 그는 여전히 외부인을 초대하고 싶지 않아 했다. 하지만 약간의 의심과 저항 끝에, 영웅들을 은둔형 작은 마술사의 다소 놀라운 집으로 거의 부서질 뻔한 문을 열고 초대했다.
피리긴과의 협상은 DC 15 매력 기능판정을 한다. 판정이 실패하더라도 영웅들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대신 피리긴은 몇 가지 거짓말을 하고, 은색만의 비밀 이외의 지원은 제공하지 않을 것이다.
피리긴(Firigin)은 놀랄 만큼 하얀 인공 치아를 가진 은발의 남자다. 인공치아는 자신이 직접 만들었다. 그는 그것을 자랑스러워한다. 이런 완벽한 모양의 치아는 용 제국에서 흔한 일이 아닐 것이다.(알아야 할 것은 그 치아의 기벽은 충치를 일으킬 수 있는 어떤 음식이라도 먹는 것이 무섭게 된다는 것이다.) 마법의 이빨에 대해서의 설명은 이걸로 충분하다. 피리긴은 자원봉사에 별로 관심이 없지만, 구체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다음 내용에 따라 모든 것을 기꺼이 말할 것이다.

  • 피리긴과 이니고는 한때 파트너였다.
  • 발명가로서의 피리긴의 업적은 대부분 이니고의 뒤에 있다. 그는 차라리 이 해안선에서 수채화를 그리는 걸 더 좋아한다.
  • 물론 그는 약간의 거짓말을 하고 있다. 혹은 겸손한 걸 수도 있다. 왜냐하면 그가 살고 있는 창문이 없는 하얀 돔은 매우 특이하기 때문이다. 정중하게 묻는다면, 돔은 완벽한 인공 치아를 만들기 위해 사용했던 최적의 건강상의 이점을 이용해 단순한 형태의 정확한 숙달의 철학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 피리긴은 강력한 고용주를 차례로 상대하는 샤프의 대담함에 감탄했다. 어떻게 그렇게 용감할 수 있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샤프는 항상 어떤 상황에서도 적어도 두 가지 훌륭한 탈출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 그는 술잔을 기울이는 동안, 그의 가장 큰 탈출 방법은 죽음 자체를 피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라고 암시한 적이 있다.
  • 이니고는 다른 고용주에게 화를 입은 것을 피리긴에게 미리 말을 하지 않고 떠났다. 설상가상으로, 그가 남긴 엉망진창 잔해들은 마치 피리긴이 귀중한 보급품을 가지고 도망치는 것을 도운 것처럼 보이게 했다. 피리긴은 고용주의 분노에 직면해야 했고, 그는 온전한 상태로 간신히 탈출했다. 사실, 그는 샤프의 무분별한 배신에 때문에 얻은 큰 상처가 여전히 남아있다. 옷으로 가려진 곳에.
  • 그 후, 피리긴은 이곳으로 피신해 홀로 공부하고 사색하는 삶을 살았다. 그는 사람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샤프와의 경험으로 인해, 혼자 있는 것이 더 행복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됐다.
  • 사실 피리긴은 이곳에 처음 왔을 때, 샤프에 대한 복수를 계획했었다. 하지만 샤프의 위치에 대해 범위를 좁힐 수 있는 장치를 만들었을 때, 자비의 여신이 그의 마음에 들어왔다. 그 운 좋은 날, 그는 사소한 복수가 자신에게 아무런 결실을 맺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복수를 위한 계획을 포기했다. 비록 그가 그것을 성취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드는 것은 이미 성공했지만. 그때부터 그는 평화를 알게 되었다.
  • 그 장치가 뭐냐고? 피리긴이 샤프와 일했었던 시절, 샤프는 주인을 찾는 마법의 보트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다. 피리긴은 그 보트를 응용해 샤프를 찾는 보트를 만들었다.
  • 보트는 아직 존재한다. 샤프를 찾기 위해 보트를 작동시키려면 특정 노래를 부르기만 하면 된다.
  • 하지만 피리긴이 그들에게 어떤 노래가 배를 작동시키는지 알려주기 전에, 영웅들이 이니고 샤프를 해치지 않겠다고 약속해야 알려주겠다고 한다. 피리긴은 오래된 배신자에게 간접적인 복수를 해달라고 강요함으로써 어렵게 얻은 평화를 방해하고 싶지 않았다.
  • 약속했던 대로, 피리긴은 그 배가 은색만의 물에서 수백 야드 떨어진 방수포 아래에 숨겨져 있다는 것을 밝힌다. 이 보트는 피리긴이 자신에게 은혜를 입은 놈들로부터 얻은 여러 가지 환상 주문에 의해 숨겨져 있기 때문에 결코 눈에 띄지 않았다. 환상을 떨쳐버리기 위해서는 공개하고 싶지 않은 비밀 하나를 큰 소리로 선언해야 한다. 배를 물에 띄운 후, 냉혹한 여인의 이야기를 담은 오래된 드워프 노래인 스톤 걸의 발라드(Ballad of the Stone Girl)를 부르면 마법을 해제할 수 있다. 음유시인, 드워프, 드워프 왕과의 관계를 가진 캐릭터라면 누구나 그 노래를 알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DC 15 지능 기능판정을 통해, 이 노래를 기억나게 만들거나 피리긴에게 이 노래를 배울 수 있다.
  • 이니고는 내륙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다.
  • 배가 숨겨진 마법을 해제해 달라고 피리긴에게 부탁하면, 그는 자신의 모든 비밀을 다 써버려서 보트를 사용할 수 없다고 주장할 것이다. 그리고 그는 다른 사람의 비밀을 듣고 싶어 한다.


은색만

PC가 피리긴의 조언을 따르면 보트를 찾을 수 있다. 보트는 새것 그대로다. 사용하기가 쉽고 좋은 마법 아이템 냄새가 난다. 모험가들은 그 냄새를 안다. 목조 선박을 물가로 끌어올리는 것은 다소 번거로운 일이지만, 그다지 문제될 일은 아니다. 스톤 걸의 발라드(Ballad of the Stone Girl)을 부르면, 보트는 승객들을 태울 준비가 된 것처럼 편안한 조화로운 진동과 함께 살아난다. PC는 보트에 편안하게 들어갈 것이다. 두세 명이 더 탈 수 있겠지만, 그 이상은 어렵다.


항해

모두가 승선하면 배는 저절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이 배는 돛이 없고 노를 젓지 않는다. 그럼에도 안개 속의 바다로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다.
편집증적인 PC는 배가 알아서 잘 처리된다는 것을 알면 기뻐할 것이다. 뱃멀미를 할 가능성이 있는 PC들은 배가 약간 흔들린다는 것을 알고 기뻐하지 않겠지만, 경험이 많은 선원들은, 이 배는 다른 배랑 달리 마법같이 안정되어 있으며 파도가 보통의 배보다 훨씬 적게 흔들린다고 말해줄 것이다.
단점은 PC들이 배가 향하는 방향을 확실히 알 수 없게 될 것이라는 거다. 또한 알아낼 방법도 없을 거다! 하지만 몇 시간 후에, 보트는 그들에게 말할 거다! 드워프 여성의 목소리로, "목적지 확인. 스트랭글 해역(Stranglesea)."이라고. 그리고 한 시간 후 더 부드러운 목소리로, 같은 말을 할 것이다. 아마 항해가 끝날 때까지 매 시간마다 같은 말을 반복할 것이다.

스트랭글 해역에 도달하기까지
은색만에서 스트랭글 해역까지의 모습들은 다음과 같다.

  • 햇볕이 내리쬐는 바다에서 뛰어내리는 돌고래 무리.
  • 맹렬한 폭풍우 속에서 검은 파도를 타고 오르내리는 위험한 무언가.
  • 오징어와 향유고래 사이의 원시적인 싸움의 광경.
  • 반짝반짝 빛나는 엘프 무역선이 지나가고, 돛은 이슬맺힌 거미줄처럼 반짝인다.

옵션 A : 며칠간의 여정을 전달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긴 내용 및/또는 기타 내용을 몽타주로 설명해라. 복잡한 문제를 더이상 해결하지 않으며, 스트랭글 해역에 도착해 모험의 핵심으로 들어가라.

옵션 B : PC들이 피리긴을 찾아가는 길에 이미 여행 몽타주를 즐겼다면 다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PC들에게 내륙해는 초대 황제에 의해 평온해졌다는 것을 상기시켜라. 하지만 시간은 제국의 편이 아니고 보호진은 점점 희미해지고 있다. 그 때문에 어떤 놀라운 일이 바다로 흘러들어갔을지, 새 위협이 도래할지 누가 알겠는가?
아래의 스트랭글 해역의 13가지 가능성을 참고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스트랭글 해역(Stranglesea)이란?

이에 대해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PC : 스트랭글 해역(Stranglesea)은 내륙해에 있다. 뒤엉킨 해초와 포획된 표류물로 이루어진 바닥은 띄엄띄엄 걸을 수 있을 정도로 빽빽하다. 그 땅은 수 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다. 배들은 그 안에 표류하기도 하고, 때로는 영구적으로 갇히기도 한다.
관련된 출신을 가진 사람들이 알고 있을 법한 정보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

  • 해류는 바다 건너에서 해초들을 몰아내고, 거기서 서로 붙어 거대한 덩어리를 형성했다.
  • 스트랭글 해역은 오랫동안 독자적으로 존재하여 새로운 종류의 식물들이 그곳에서 생겨났다. 이것들은 서로 얽혀서 해초 멍석을 단단히 묶는다.
  • 곤충, 애벌레, 그리고 갑각류는 서로를 잡아먹고 산다. 몇몇 종류는 오직 스트랭글 해역에서만 발견되어 자연계의 현인들에게 매력의 원천이 되었다.
  • 고의로 찾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아무도 그곳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전설에 따르면 우연히 발견하게 된다고 한다.
  • 그것은 배를 해초로 묶어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가둔다.
  • 걸을 수 있지만, 해초 멍석은 일부 느슨한 틈이 있어, 한 발짝만 잘못 걸으면 술에 취한 것처럼 비틀거리게 된다.
  • 물고기 군락이 바닥 아래에 모여 있는데, 그들 중 일정 비율은 육식성이다. 빠지면 물릴 수도 있다.


스트랭글 해역의 13가지 가능성
아래 내용들은 스트랭글 해역에 관한 여러 소문들이다. 단, 1, 3, 9, 11번을 제외하면, 모험과 관련이 없거나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1. 너무 오랫동안 스트랭글 해역에 있는 것은 선원들을 미치게 한다.
  2. 스트랭글 해역에서 작곡된 노래들은 우울함이나, 아픔, 억압감을 유발한다. 유명한 음유시인 우른투르 우른투르손 (Urntur Urntursson)하얀 사원(White Temple)의 치유 사제들 앞에서 그가 작곡한 발라드를 불렀을 때, 그들은 그에게 달려들어 그의 내장을 제거하고 그의 머리를 창문에 꽂았다.
  3. 범고래들이 해초 멍석 주변의 물을 순찰한다. 그들은 먹이를 위해 작은 배들을 전복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은 헤엄치는 노움들과 하플링들을 물개로 오인하여 쫓을 것이다.
  4. 밤에 해초 멍석 아래에서 규칙적으로 원을 그리며 헤엄치는 빛나는 상어들의 윤곽을 따라가면, 스트랭글 해역 주변을 항해할 수 있다.
  5. 지름 약 1인치인 금화 게는 물에서 작은 금 입자를 걸러내 껍데기를 형성한다. 보석 성분으로 매우 귀중하며, 스트랭글 해역에서만 볼 수 있다.
  6. 인어는 인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식물이다.
  7. 큰 드루이드는 대마도사와 황제의 보호구역이 바다 한가운데 부자연스럽게 반쯤 살아있는 영역을 만들어 냈다고 비난한다.
  8. 스트랭글 해역은 바다 엘프들이 살던 곳 위에 떠 있다. 아무도, 심지어 엘프 여왕조차도, 더 이상 바다 엘프들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말하지 않는다.
  9. 사악한 표상의 노예에서 벗어난 고블린들은 해초 멍석을 가로질러 폐선된 배들의 선체에 살고 있다.
  10. 부모 사회에 의해 추방된 알비노 사후아긴 종족이 해초 멍석에 살고 있다. 물속에서 숨을 쉴 수 없게 된 그들은, 그들의 한심한 삶의 터전을 맹렬히 지킨다.
  11. 실험적인 드워프 선박인 바다 망치(Sea Hammer)는 해초 멍석을 완전히 부수려는 임무를 수행하던 중 사라졌다. 왜 드워프 왕이 신경을 썼는지는 분명치 않지만, 어쨌든 그랬다. 아니면 바다 망치 위의 드워프들을 신경쓴 걸지도 모른다.
  12. 현 그림자 대공은 전임자를 따돌린 후, 그 역할에 올랐다. 그는 누군가가 전임자의 시체를 찾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13. 스트랭글 해역은 마지막 바다 군주(Sea Sultan)의 남은 전부이며, 어떤 시대에는 존재하지만 다른 시대에는 존재하지 않는 변덕스럽고 긍지있는 표상이다. 만약 시대가 바뀌어 새로운 바다 군주가 탄생한다면, 해초는 이 끔찍한 부활의 태반 역할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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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

황제의길 프롤로그1 13시대 1230년 열의의 달 3월 10~15일
붉은흙1~2 3월 16일, 붉은흙3 3월 17일
황토젤리 3월 18~19일
엘돌란1~3 20일, 엘돌란3~7 21일, 엘돌란8~10 22일
황금요새1~2 23~24일 황금요새3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