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엘 Samuel
검은 로브를 입고, 해골 가면을 쓴 채 등장했다. 회색머리가 희끗하게 보이는 검은머리와 검은 눈을 가진 노년의 인간 남성.
언데드들을 부리는 흑마법을 사용한다. 동시에 도주에도 괜찮은 실력을 가지고 있다.
잊혀진 지식의 탐구회에 엄청난 충성을 바치고 있으며, 앞 길을 막는 자들은 용서하지 않는다.
첫 만남 : 엘돌란의 그림자 中 아나스타샤 습격.
아나스타샤와 전투 후 사망. 은방패대에 넘겨져 현상금을 받음.
관련 스토리 : 엘돌란의 그림자
사무엘, 탐구회 마법사
"네 송장은 유용하게 써 주마."
보통 2레벨 술사 [인간형]
행동순서 : +4
날카로운 뼈칼 +5 vs 장갑 : 5피해
원.마력의 화살 +7 vs 신방 : 6마력피해
순수 홀수 명중_사무엘은 짧은 행동으로 다른 대상 하나에게 마탄을 쓸 수 있습니다. 공격 판정은 없고, 대상은 2d4마력피해를 입습니다.
원.탈진의 광선 +7 vs 신방 (같은 집단의 적 1d2명) : 4음에너지 피해. 대상은 다음번 이동 행동을 잃습니다.
순수 16+_대상에게 임시체력이 있는 경우, 모두 없어집니다. 더불어 대상의 다음 차례가 끝날 때까지 원기를 쓰면 통상의 1/2밖에 체력을 회복하지 못합니다.
사용제한_전투마다 2회.
안개구름 : 전투마다 한 번, 사무엘은 짧은 행동을 써서 영역을 짙은 안개로 채울 수 있습니다. 이 안개는 다음 번 사무엘의 차례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안개 속에서 보거나 듣기 위한 판정은 -5 페널티를 받습니다. (인접해 있으면 면제), 그리고 단거리나 장거리에서 이 캐릭터에게 가하는 공격은 -4 페널티를 받습니다. 또한 안개 속에서 이루어지는 물러서기 판정에는 +5 보너스가 붙습니다.
마법방패 : 전투마다 한 번, 사무엘은 원거리 공격에 맞았을 때 자유행동으로 절반 피해만 입기로 할 수 있습니다.
체력 33 / 장갑 16 / 신방 13 / 정방 16
설정/13시대 N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