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만 학도

설정/아틀라타 npc

2021. 10. 20.

320x100
반응형

신상정보

이름: 만 학도 (뜻:만학도,만년삼)
나이: 4520년 당시 40세
생년월일: 4481년 9월10일
성별: 남성
종족: 플뢰르 인삼
직업: 제국학교 아틀라타 교사
사무실: 제국학교 아틀라타, 신관, 교무실1
직책: 아틀라타 중등부 1학년1반 담임,무 초급, 땅 초급, 원예 교과교사
출신: 핀디아스, 센트럴주, 마을 피오의 과일 농장, 인삼농원
현재 주거지: 기숙사 중앙탑 206호
가족관계: 증조할아버지 - 만 학규/할아버지 - 만 학주/할머니 - 만 연심/아버지 - 만 희도/어머니 - 인 선희


배경설정: 매사에 행복해 하는 도라지 플뢰르 연인이 있었다. 그녀는 사소한 일에도 언제나 기뻐했으며 힘들거나 슬픈 일이 있어도 굴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의 인생은, 머리 위엔 불행의 별이 떠있기라도 한건지, 이 정도로 운이 없다고? 싶을 정도로 크고 작은 불행의 연속인 삶이였다. 그럼에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던 이였다.
만학도는 그런 그에게 끌렸다. 사실 과연 저러고도 어디까지 웃을 수 있나 호기심이 일었던게 시작이였다. 자기 자신도 못챙기는 주제에, 능력도 뛰어난 것도 아니면서 남을 위하고 돕고, 웃으며 세상에 선한 영향을 끼치려고 노력하는 그 모습이 참 바보같았다. 그런데도 이상하게도 싫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불행의 별의 수호를 받는 그의 끝은 이른 죽음이였다. 신성 마법사이던 그녀는 외국의 사막 마을에서 의료봉사 활동 중 풍토병에 걸리고 말았다. 오랜 잠복기를 거쳐 손 쓸 수 없을 정도가 되고 나서야 증상이 나타나는 병이였다.
시설이 열악한 오지였기 때문에 봉사활동을 갔던것이고 그랬기 때문에 치유 마법을 쓸 수 있는 사람도 그녀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녀는 난생 처음 보는 병을 혼자 치료할 수 있을 정도의 의사는 아니였다.
기지국도 제대로 세워져 있지 않은 곳이라 우편으로 뒤늦게 소식을 접한 만 학도는 신성 마법사를 대동해 서둘러 그 곳으로 향했지만 볼 수 있었던건 임종의 때를 앞둔 모습이였다. 만 학도는 그의 마지막 말을 들어주는 일 밖에 할 수 없었다.
그녀는 뭐가 그리 좋은지 마지막 순간에 만 학도를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떠나갔다.
그는 더 이상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마주하기 두려워 졌다.

입사동기: 만학도는 그이의 유지를 따라 약물 연구의 중요성을 설파했고, 뜻이 맞는 연금술사와 마법사들을 만나게 되었다.
본인도 마법사이긴 하지만 신성마법사의 마법만이 의학체계를 독점하고 있다는 점을 불만스러워 하며, 마법의 문명에서 떨어져 있는 외지에서도 간단한 치료는 스스로 할 수 있을 응급처치술의 보급과 잘못된 민간요법의 교정, 직관적인 회복제나 치료제를 연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참가했던 연구 중 가장 큰 프로젝트는 약초학과 연금술을 접목해 만든 체력 포션의 발명이다. 여러 신성 마법사와 무속성 마법사, 그리고 연금술사들이 합심해 만들어내 쾌거였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아틀라타의 교사진으로 초빙되었다. 만 학도는 약학을 알리기 위해 그 귀찮음 많은 성격을 이겨내고 교사가 되기를 택한다. 어쩌면 세상을 바꾸려면 매사에 불만이 많고 꼬인 사람이 있어야 바뀌려는 생각도 든다의 좋은 예가 아닐까 싶다.

상황: 아틀라타에 신입생들이 입학하는 시기가 돌아왔다.
만 학도의 경우에는 올 해부터 담임 교사를 맡게 되었다. 그런 그의 눈에 띄인 것은 10년만의 인장 수여자 우 주희. 그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교사들과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는 학생이였다.
그런 학교의 이목을 이끌고 있는 주희를 보니 만 학도는 삐뚤어진 본성이 스물스물 기어나오기 시작했다. 과연 모든게 완벽하게 자신을 위해 맞춰진 상황이 아니여도 여전히 그 명망과 인품을 유지할 수 있을지, 절망과 낙담을 하지 않을지, 우 주희를 시험해 보기로 한다.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면서. 그리곤 그는 담당학생 중 하나로 우 주희를 지목한다.

미래: 시험이란 명목으로 주희의 앞길을 방해하기 위해 그녀를 담당학생으로 선택했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어떤 시련이 닥쳐도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일어나는 주희의 모습을 보며 생각을 바꾸게 된다. 그리고 어느덧 복잡한 생각은 버리고 주희를 응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외관

: 172
신체묘사: 어두침침하고 깡마른 남자. 전형적인 학구파이기 때문에 잘 단련된 학생에게조차 힘으로 밀릴 정도로 약한 편. 항상 미간 사이가 퀭하니 음침하게 웃는다.
피부톤: 인삼색
머리카락: 암녹색의 머리는 빛을 받으면 이끼색처럼 보이기도 한다. 귀가 보이는 짧은 더벅머리. 정수리 쪽에는 빨간 인삼꽃이 피어있다.
: 암녹안, 반쯤 감긴 나른한 눈에 쌍꺼풀이 풀릴듯 말듯 있음. 팔자로 쳐진 눈썹은 이상하게 찡그리고 다닌다.


옷스타일: 주로 집에서 막 나온 것 같은 실내복,트레이닝복 차림새.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애용하는 애장품.
매너와 제스쳐: 상식적인 수준의 예의는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가끔 실수라고 주장하는 무례한 언동을 하곤 한다. 물론 곧바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며 사과를 하기는 하지만 정말 실수인지 실수를 가장한 고의적 비웃음인지 종잡을 수가 없다.
목소리: 높낮이 없는 일정한 톤으로 빠르게 말을 쏟아낸다.
말투: 종종 말 끝마다 음침하게 웃는다.



행동

성격: 꿈이니 노력이니 행복이니 같은 온갖 긍정적인 말에 면역이 약하다. 매사에 비관적이고 냉소적인 음침한 남자. 가능성 없는 일에 매달리는 사람을 비웃곤 하지만 사실 자조에 가까운 비웃음이다.
흥미,취미: 화초 키우기, 논문 읽기, 잠
특기: 원예, 타자 빨리치기, 속독
습관: 무의식 중에 의자 위에서 몸을 둥글게 말아 쪼그려 있는다.
좋아하는것: 어두운 곳, 따뜻한 곳, 방, 잠, 식물, 홍삼 액기스, 홍삼 정과
싫어하는것: 낮잠 방해, 추위, 무논리, 시끄러운 것, 환경 파괴


: 응급처치술의 보급과 잘못된 민간요법의 교정, 안전하면서 간단한 의학지식으로도 구입할 수 있는 직관적인 회복제나 치료제 개발.
가장 큰 두려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가장 큰 비밀: 자신도 노력과 희망을 믿는다는 사실. 세상이 더 나이질거라는 기대감.



기타사항

재정상태: 중상 (대부분의 월급 및 후원 자금을 연구에 사용함. 근데 연구 외에는 딱히 소비하는 곳이 없어 적당히 잘 먹고 살 만큼의 자본은 있음.)
교육상태: 최상 (아틀라타 졸업생, 현재는 교직에 있음.)
건강상태: 중상 (운동을 안하다보니 비실하긴 함.)
외모호감도: 중하 (평범한 외모에 비해서 특유의 표정이나 성격이 음침해서 호감도가 높진 않음.)
종교: 무교


공격방식:
1. 기본 - 독약 플라스크를 던져 중독시킴.
2. 스킬 - 폭탄을 마구 던지다 마지막에 거대한 독약 플라스크를 던져 적 전체를 중독시킴.



시간표

수업시간표

  동,무
  조식 조식 조식 조식 조식 조식 조식
1   땅 초급

땅속성 마법실
무 초급

무속성 마법실
      주말
2   땅 초급

땅속성 마법실
무 초급

무속성 마법실
       
3         원예

정원
   
4         원예

정원
   
  중식 중식 중식 중식 중식 중식 중식
5              
6     무 초급

무속성 마법실
       
7     무 초급

무속성 마법실
       
  석식 석식 석식 석식 석식 석식 석식



컨셉아트


300x250
반응형

Info

황제의길 프롤로그1 13시대 1230년 열의의 달 3월 10~15일
붉은흙1~2 3월 16일, 붉은흙3 3월 17일
황토젤리 3월 18~19일
엘돌란1~3 20일, 엘돌란3~7 21일, 엘돌란8~10 22일
황금요새1~2 23~24일 황금요새3 25일